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함

유튜브 밴스드 막힘? 유튜브 리밴스드로 해결하자. 유튜브 리밴스드 다운받는 법

by 휴식맨 2023. 4. 20.
반응형

어젯밤의 일이다.

평소대로 유튜브를 켰는데, 플레이를 클릭해도 재생이 되지 않았다.

'최신 버전으로 유튜브 앱을 깔라'는 안내화면이 뜨는데, 클릭해도 그다음으로 진행이 되지 않았다.

사실 나는 '유튜브 밴스드' 어플을 통해 유튜브를 보고 있다.

아무래도 광고 없이 유튜브 시청이 가능하기에 즐겨 사용하고 있다.

'올 것이 왔구나.' 그런 생각이 들었다.

왜냐하면 광고가 없는 숏츠 영상은 재생되었기 때문이다.

이제는 안되는 구나.

유튜브 밴스드(YouTube Vanced)의 'vanced'는 '진보된'의 의미인 'advanced'에서 광고(ad)가 없다는 의미로, ad를 빼어 이름을 만들었다. 재미있는 언어유희라고 할 수 있다.

2018년 3월 4일에 출시되어 2022년 3월 14일에 개발이 종료되었다. 개발 종료 이유는 구글 측에서 법률적 문제를 거론하며 강하게 항의했기 때문이다.

너무 아쉬워 아들에게 말했더니, 아들이 임의처방을 해주었다.

개인 계정에 들어가서 '시크릿 모드 사용'으로 변경했더니, 영상이 제대로 재생되었다.

대신에 나의 '구독'과 내가 좋아하는 알고리즘 영상이 아닌 무작위 영상들이 뜨는 것이 흠이다.

(내 계정에서 나를 비밀로 했으니, 나의 흔적들이 전혀 남아 있지 않기 때문이다.)

뭔가 없을까?

지금처럼 온전하게 영상을 마음대로 볼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았다.

■유튜브 리밴스드 다운받는 법

드디어, 찾았다.

유튜브 리밴스드.

리밴스드

유튜브 리밴스드는 유튜브 밴스드의 후속작이라고 보면 된다.

유튜브 밴스드와 똑같이 광고 없는 영상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다만, 유튜브 밴스드처럼 패치된 앱의 APK 파일을 직접 배포하는 방식이 아닌, 패치를 수행하는 프로그램을 배포하는 방식을 쓰고 있다. 이유는 저작권 문제를 피하기 위함이다.

♣유튜브 리밴스드 다운로드

https://github.com/revanced/revanced-manager 에 접속한다.

②ReVanced Manager의 APK파일을 설치한다.

③ReVanced Manager를 열고 Patcher 메뉴에서 유튜브 앱을 선택한다.

④권장되는 유튜브 버전을 확인하고 해당 버전 유튜브 앱의 원본 APK를 다운로드한다. (2023년 4월 6일 기준 v18.05.40)

⑤다시 Patcher로 돌아와서 앱 선택화면 우측하단의 Storage 버튼을 눌러 apk 파일을 선택한다. 그리고 원하는 패치 목록을 선택한다. (Recommended 버튼을 누르면 추천하는 패치를 골라준다.)

⑥패치를 진행하고 자동으로 생성된 apk파일을 설치한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유튜브 리밴스드를 다운받을 수 있지만, 사실 추천하고 싶지는 않다.

어디까지나 편법이기 때문이다.

가급적 정식 유튜브를 보길 바란다.

그리고 광고 없이 영상을 즐기고 싶다면 유튜브 프리미엄을 신청하길 바란다.

물론 돈이 든다.

큰돈은 아니지만, 돈은 누구에게나 아깝다.

그래서 나도 지금 고민하고 있다.

유튜브 프리미엄.

돈 생각 안 하고 마음 편하게 유튜브 프리미엄을 즐기는 우리들이 되었으면 좋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