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뉴스

일본 코로나 급감 이유는 이것?

by 휴식맨 2021. 12. 11.
반응형

아니, 도대체 이게 뭐냐고?

신규 감염자가 148명?

일본 감염자 현황
일본 감염자 현황

신규 감염자 수가 148명도 놀랍지만, 현재 감염자 수가 1,364명뿐이라는 것이다.

한국은 현재 연일 신규 감염자 수가 7,000명을 돌파하고 있고, 그 추세가 그칠 기미가 보이지 않는 상황인데 말이다.

도대체 왜 그런걸까?

백신 접종률도 한국이 더 높은 데.

방역도 철저히 하고, 어디를 가나 마스크를 쓰고 있는데...

일본 감염 현황 그래프는 최정점으로 치솟다가 갑자기 급 하강하여 바닥을 기고 있다.

부럽다.

도대체 왜 일본은 코로나 감염자가 급감했나?

그 이유를 알아보았다.

 

■일본 코로나 급감 이유 (▶일본 내 전문가 의견)

1. 올림픽이나 오봉연휴 등 감염 확대의 시기가 지났다.

2. 올림픽 이후 코로나 감염자 수가 급증했다는 뉴스가 연일 나오며, 위기감이 공유되었다.

3. 감염이 확대되기 쉬운 야간의 번화가의 인파가 줄었다.

4. 백신 접종으로 고령자뿐만 아니라 젊은이들의 감염이 줄었다

5. 기온과 비 등 날씨의 영향이 있다.

6. 일본인 특유의 체질 때문이다.

→ 12/10 가장 최근 나온 기사에서, 일본인들의 약 60%가 보유한 백혈구 항원(HLA) 타입 'A24'가 코로나19의 중증화를 예방할 수 있다고 한다.

 

코로나 급감 이유를 정리하면서도, 전혀 공감되지 않는다.

아니, 한국과 뭐가 그리 다르단 말인가?

위의 여러 이유들에 의문을 제기한다.

 

■일본 코로나 급감 이유들에 대한 반박

1. 올림픽이나 오봉연휴 등 감염 확대의 시기가 지났다.

→ 아무리 그렇다고 폭증하던 감염자 수가 갑자기 급감한 것은 설명이 안됨.

 

2. 올림픽 이후 코로나 감염자 수가 급증했다는 뉴스가 연일 나오며, 위기감이 공유되었다.

→ 위기감으로 철저히 방역에 매진하는 한국은 왜 급감하지 않지?

 

3. 감염이 확대되기 쉬운 야간의 번화가의 인파가 줄었다.

→ 한국은 모일 수 있는 인원수까지 제한하며 인파를 줄였는데, 소용이 없다.

 

4. 백신 접종으로 고령자뿐만 아니라 젊은이들의 감염이 줄었다.

→ 현재 한국의 접종률이 일본보다 높다. 그런데 폭증 중이다.

 

5. 기온과 비 등 날씨의 영향이 있다.

→ 그럼 처음부터 일본의 감염자 수가 적었어야지, 한국보다 훨씬 많지 않았나.

 

6. 일본인 특유의 체질 때문이다.

→ 체질이 한국과 많이 다른가? 거의 비슷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그리고 체질 때문이라면 처음부터 감염자수가 적었어야지, 이건 말이 안 된다.

 

■일본 코로나 급감 이유 (▶한국 일반인들이 말하는 이유)

1. 일본은 모두 화이자 백신을 접종했다.

→ 한국은 초기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자가 많았다. 예방률이 떨어지고 시간이 많이 지나서 현재 감염 예방력이 없다.

 참고로, 일본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은 자국민들에게 접종하지 않았고, 다른 국가에 기부해 버렸다.

 

2. 검사비가 비싸서 검사를 받지 않아 감염자 수가 적게 나온다.

→ 한국은 PCR 검사가 모두 무료인데 반해, 일본은 확실한 감염 의심자를 제외하고는 자가검사 시 유료였다. 따라서 한국에 비해 검사수가 적었다. (얼마 전까지 타당성이 있었지만, 지금은... 일본도 검사를 모두 무료로 전환한 것으로 알고 있다. )

 

3. 일본의 자료는 믿을 수 없다.

→ 중증환자가 아닌 이상 모두 집에 머무르게 한 대책으로 감염자가 쉽게 드러나지 않는다. 어차피 집에서 치료할 거라서 굳이 감염자라는 것을 밝힐 이유가 없어졌고, 혹여 사망하더라도 사후 코로나 감염 확인을 하지 않는다.

(하지만 급증하다가 급감한 이유까진 되지 못한다.)

 

4. 실제로 폭증한 감염자와 무증상 감염이 일본 내 크게 퍼져 집단면역이 생겨버렸다.

→ 일본은 대외적으로 공표된 코로나 감염자 수보다 훨씬 더 많은 감염자(무증상 감염자 포함)로 인하여 어느새 집단면역의 단계에 들어섰다.

 

 


오늘 일본의 담당자와 잠깐 통화를 했다.

워낙 친한 사이라, 그냥 단도직입적으로 물었다.

 

"일본의 코로나 감염자가 급감한 것이 진짜예요?

정부가 발표하는 신규 감염자 수를 믿을 수 있나요?"

 

조금 무례한 질문인 것은 알지만, 궁금한 것은 못 참으니까.

담당자는 사실이라고 했다.

왜냐면 잠깐은 대중을 속일 수 있지만, 오랫동안 속이는 것은 무리라고.

또한 거짓으로 밝혀지면 나중에라도 크게 문제가 되기 때문에 '절대' 거짓이 아니라고 했다.

 

(그러게... 진짜인가 보다..!)

 

한국도 유럽도 미국도, 백신이다 방역이다 철저히 하고 또 철저히 하는 데도 다시 확산되고 있다.

일본의 저 자료가 진짜라면 왜 유럽이나 미국은 일본의 코로나 급감 이유를 철저히 밝히지 않는 걸까?

그 이유를 밝힐 수 있다면, 지금의 코로나 위기를 빨리 극복할 수 있을 텐데...

 

나의 한계이다.

여기까지가 나의 한계다.

저게 진짜라면 빨리 그 이유를 알아내어, 답답한 코로나 상황을 종식했으면 좋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