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함

중국 코로나확진자수 및 중국 코로나확진자현황 관련뉴스 모음 05월 13일

by 휴식맨 2022. 5. 13.
반응형

◈중국 코로나 확진자 현황

중국 코로나확진자수 및 중국 코로나 누적확진자수 현황
중국 코로나확진자수 및 중국 코로나 누적확진자수 현황

▶신규확진자수: 7,581명  (05/12)

▶누적확진자수: 1,122,948명

▶누적사망자수: 5,208명 

 

◈중국 코로나 관련 뉴스

●중국 "北, 코로나19에 맞서도록 전력으로 지원"

중국 정부는 북한에서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감염자가 나온 것과 관련해 방역을 지원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자오리젠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12일 정례 브리핑에서 북한의 코로나19 상황과 관련해 “우리는 북한이 현재 직면한 방역 형세에 대해 깊이 공감한다”며 “동지이자 이웃이자 친구로서 중국은 언제든 북한이 코로나19에 맞서도록 전력으로 지원하고 도울 준비가 돼 있다”고 말했다.

 

●“3일간 배달 중단” 소문에… 또 다시 사재기 혼란에 빠진 베이징

중국 베이징이 코로나19 확산세가 지속하면서 13일부터 ‘징모’(靜默)를 시작할 것이란 소문이 퍼지자 12일 베이징 시내의 마트나 시장에서 다시 한 번 사재기가 연출되는 등 혼란이 빚어졌다. 웨이보(중국판 트위터)와 위챗(중국판 카카오톡) 등 중국 소셜미디어에는 이날 오후부터 베이징이 사흘간 택배와 배달까지 중단돼 도시가 일시 정지되는 ‘징모’를 시행한다는 소문이 돌기 시작했다.
소문이 퍼지자 주위에 사실이 맞는지 문의를 했지만 어디서도 확인이 되지 않았고, 커지는 불안감에 혹시 모를 격리 준비에 들어가기 시작했다.
오후 5시 넘어 찾은 베이징 차오양구 왕징에 있는 한 대형마트 식품 코너는 3일간 배달이 멈춰 식재료를 구하지 못할 수 있다는 생각에 몰려든 주민들로 북새통을 이뤘다.

 

●'새 테슬라' 1년 더 기다리라고?…中황소고집에 車시장 '휘청'

코로나19 확산세를 '지역 봉쇄'로 막겠다는 중국의 무관용 제로 코로나 정책이 중국은 물론 세계 시장도 흔들고 있다. 지난 3월 말부터 한 달 이상 이어진 상하이 전면 봉쇄로 중국 현지 자동차 공장은 물론 일본 등 해외 자동차 공장의 가동이 연이어 중단됐다. 반도체 부품 부족 등 공급망 차질로 목표 생산량이 이미 이전보다 크게 줄었는데, 중국의 봉쇄로 이마저도 달성하기 힘들다는 우려가 나온다.
중국의 4월 자동차 생산량과 판매량은 상하이 등 주요 도시 봉쇄 영향으로 사상 최대폭으로 줄었다. 중국승용차연석회의(CPCA)가 10일 발표한 월간보고서에 따르면 4월 중국 내 승용차 생산량은 96만9000대로 전년 동월 대비 41.1%, 전월 대비로는 46.8% 감소했다.

 

●北서 '16만명 사망' 대재앙 시나리오…전파력 강한 BA.2에 뚫려

코로나19 백신 접종률이 '제로(0)'인 북한에 전파력이 높은 BA.2 즉 '스텔스오미크론'이 검출돼 대재앙이 발생할 수 있다는 우려가 높아지고 있다.
북한은 지난 2년여간 백신 접종 없이 봉쇄 등의 '제로 코로나' 정책으로 코로나19와 싸워왔기에 백신을 통한 면역은 물론 자연 면역도 전무한 상태다. 앞서 일부 전문가는 북한에서 코로나19가 발생한다면 16만명의 사망자가 발생할 것으로 내다봤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