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함

다나카상이 한국인이라고? 다나카상 프로필 간단정리

by 휴식맨 2022. 12. 10.
반응형

유튜브에서 라디오 스타를 보다가 '이 사람 누구지?' 하는 의문을 품게 되었다.
일본 사람?

라디오 스타에 출연한 다나카상
다나카상

내가 일본어를 알기에 섞이는 일본어가 너무 어색하다.
그런데 우리말은 더 어색하다. 누구지?
아내에게 물어보니, 요즘 핫한 사람이라고 한다.
누군데? 글쎄... 
답이 신통치 않다.
궁금하다 찾아보았다.

■다나카상 프로필

다나카상
다나카상

이름: 김경욱
국적: 대한민국 (*오리지널 대한민국 사람이다)
신체: 175cm
학력: 명덕고등학교, 서울예대
데뷔: 2001년 SBS 6기 공채 코미디언

고등학교 3학년 때 선배 조세호의 권유로 2001년 SBS 개그 콘테스트에서 대상을 받으며 6기 공채 개그맨이 되었다.
그러나 그 이후로는 긴 공백기를 가지다 '나몰라 패밀리'로 이름을 알리게 된다.
'나몰라 패밀리'에서 '바보 킴'이라는 캐릭터로 엉터리 힙합을 문세윤에게 가르치는 역할을 했으며, 이후 '나몰라 패밀리'는 실제 힙합 앨범을 내기도 했다.

나몰라 패밀리 바보킴
나몰라 패밀리 바보킴

그리고 또다시 긴 무명생활.
요즘 개그 프로그램이 방송에서 사라진 후, 이렇다 할 기회가 없었던 김경욱에게 다시 기회를 준 것은 유튜브였다.
유튜브에서 '다나카상'이라는 콘셉트를 잡았다.
다나카상은 호스트바에서 일하는 일본인이다.

일본 호스트 캐릭터인 다나카상 잡지 모습
일본 호스트 캐릭터인 다나카상

위의 사진을 보면 느끼겠지만, 정말 일본인처럼 보인다.
그리고 놀라운 것은 그의 외모뿐만 아니라, 그의 연기력이다.
라디오 스타를 보면서 나는 계속 그가 일본인이라고 생각했다. 일본인이 웃기려고 일본인 흉내는 내고 있다고 생각했다.
그가 예전 '나몰라 패밀리'의 '바보 킴'이라고는 정말 생각하지 못했다.

그러나 나만 그를 몰랐지, 많은 사람들은 그에 대해서 잘 알고 있었다.
라디오 스타 유튜브 동영상 밑의 댓글들이 그것을 반증했다.

라디오 스타 다나카상 관련 댓글
라디오 스타 다나카상 관련 댓글

놀라웠던 것은 다나카상 컨셉을 4년간 지속하고 있다는 것이다.
같은 헤어스타일과 같은 의상과 심지어 같은 신발까지.
처음부터 인기를 얻지는 못했지만 계속 노력한 결과 4년이 지난 지금에야 그 포텐이 터진 것이다.
금년에는 첫 팬미팅까지 성황리에 했다고 하니 참 대단하다.
"희망의 아이코느."라고 다나카상은 말한다.
다나카를 보고 포기하지 말라고 말한다. 정말 그렇다.
포기하지 않고 노력해서 다나카상처럼 포텐이 터지는 사람들이 많았으면 좋겠다.
오랜만에 좋은 사람을 봐서 기분이 좋다.
다나카상, 앞으로도 좋은 모습을 기대해 본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