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함

일본 무비자 입국 10월 11일부터 가능/일본 자유여행 무비자 간단 정리

by 휴식맨 2022. 9. 26.
반응형

드디어 비자 없이 일본 여행을 갈 수 있게 되었다.
다음 달, 10월 11일부터 한국인은 비자 없이 개인이 일본 여행을 자유롭게 할 수 있다.
일본은 그동안 실시해오던 하루 5만 명의 상한제를 철폐하고 미국 등 외국에서 일본으로 무비자 입국과 개인 여행을 허용하겠다고 밝혔다. 여기에 한국도 포함된다.

 

기존에 했던 출발 전 PCR 검사라든가, 격리 등도 폐지되기 때문에, 예전 편안하게 떠났던 일본 여행을 다시금 할 수 있게 되었다.

 

다만, 유념해야 할 것은 아래와 같다.
①백신 3차 접종 완료자는 입국 전 PCR 검사를 면제한다.
(백신 3차 접종 완료 증명서 준비할 것.)
②백신 2차 접종자는 72시간 내에 PCR 음성 확인서를 제출해야 한다.
(백신 2차 접종 완료 증명서와 출발 전 72시간 내에 PCR 음성 확인서 준비할 것.)

 

일본 자유여행을 할 사람이라면 항공권 예약을 미리 하는 것이 좋다.
왜냐하면 국제선 유류할증료가 9월보다 10월이 훨씬 비싸지기 때문이다.

일본 오사카 도톤보리
일본 오사카 도톤보리

일본은 2022년 6월부터 제한적으로 관광 목적의 여행객 입국을 허용했었지만, 무조건 여행사를 끼어야만 했다. 개인의 자유여행을 금지했기에 순수한 마음으로 혼자 떠나는 일본 여행은 할 수 없었다. 이번 조치로 그 모든 것이 풀리게 되었다.
이러한 조치가 시행될 수 있었던 이유는 코로나 유행이 조금 수그러든 것도 있겠지만, 무엇보다도 유래 없는 엔화 약세인 지금 관광수입을 포기하기 어려웠다는 것을 들 수 있겠다.

역시 돈 앞에서는 장사 없다.

 

아무튼 일본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사람에게는 더없이 좋은 뉴스라고 할 수 있겠다.
하늘은 높고 말은 살찌는 계절, 즐거운 여행으로 행복한 인생을 만들어가길 소망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