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의 조각들...

누구를 뽑아야 하나? 대한민국 대통령 선거는 외계인을 뽑는 선거다.

by 휴식맨 2021. 12. 17.
반응형

어제 저녁이었다.

퇴근하는 지하철에 '카톡' 하나.

가족방에 아들이 투척했다.

클릭하여 들어가니, 아래의 웹툰이 나왔다.

뭐지?

머리 모양을 보니, '심슨 가족'인가 뭔가 하는 웹툰임을 알았다.

물론 나의 기억이 그렇다는 거고, 저 웹툰은 심슨이 아닐 수도 있다.

 

눈이 침침하다.

도대체 읽을 수가 없다.

 

심슨가족 웹툰
심슨가족 웹툰

에효...,

벌써 노안인가...!

 

어쩔 수 없이 다운받아서 다시 보았다.

찬찬히 보다가 웃었다.

좋은 웃음이라기 보다는, 막 다린 탕약을 마신듯한 웃음이었다.

당신도 읽어 보라.

천천히...

생각하며...

심슨가족 웹툰
심슨가족 웹툰

아, 굳이 천천히 생각하며 읽을 필요도 없겠네.

적나라하게 글을 써 놓았으니.

 

심슨가족은 미국인이다.

그런데 저 웹툰은 지금의 우리나라 대통령선거를 가장 적나라하게 표현하고 있다.

이 보다 더 정확히 표현할 수 있을까? 

외계인을 뽑는 선거.

이쪽도 외계인이고 저쪽도 외계인이다.

제 3의 선택은 '종이조각'으로 버려지는 거라 말한다.

 

누구를 뽑아야 하나?

지금까지 한 번도 투표를 하지 않은 적이 없는데.

이번에는 진짜 심각하게 투표권을 포기할 생각까지 하는 중이다.

나를 대신할 사람을 뽑고 싶은데,

외계인을 뽑고 싶지 않은데,

메스컴은 연일 두 사람이 외계인이라고 말한다.

그런데 투표는 하라고 한다.

 

그래서 누구?

누구를 뽑으라고?

 

 

 

 

**

(외계인은 두 사람만이 아닐지도 모른다.)

 

***

(두 사람을 소개하는 저 매스컴에도 외계인들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