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일, 드디어 개통한다. 대곡소사선.
일산에 거주하는 내가 정말 기다렸던 소식이다.
대곡소사선이 개통하면 곧바로 시승하러 달려갈 참이다.
반가운 대곡소사선의 개통 소식에 따라, 짧은 구간이지만 대곡소사선의 노선도를 알아본다.
■대곡소사선 노선도
대곡역 → 능곡역 → 김포공항역 → 원종역 → 당아래(부천종합운동장)역 → 소사역
대곡소사선은 고양시의 대곡역에서 부천시의 소사역까지 20분 만에 갈 수 있다.
무엇보다도 김포공항역까지 2정거장이다.
김포공항역은 대곡소사선이 연결되면 총 5개 노선의 환승역이 된다.
(5호선, 9호선, 김포골드라인, 공항철도, 대곡소사선)
김포공항역을 통해 쉽게 서울 경기권으로 연결된다는 것은 큰 장점이다.
김포공항역 외에도 원종역을 제외한 모든 역이 환승역이다.
대곡역: 3호선, 경의중앙선
능곡역: 경의중앙선
당아래(부천종합운동장)역: 7호선
소사역: 서해선
*대곡역은 앞으로 서해선을 비롯, 가장 큰 이슈인 GTX-A노선과 만난다.
*당아래(부천종합운동장)역은 다음 달 서해선과 연결되며, 이후 GTX-B노선과 GTX-D노선도 이곳을 통과한다.
■대곡소사선 배차간격
배차간격은 출퇴근 시간대와 낮 시간대로 나뉜다
①출퇴근시간대(오전 07시 ~ 09시, 오후 18시 ~ 20시)
- 배차간격은 7분 간격이다
②낮시간대
- 배차간격은 15분 간격이다
■대곡소사선 그 외 이슈들
①8월 말쯤에 대곡역에서 일산역까지의 구간도 개통할 예정이다.
②대곡소사선이 개통되며, 기존 안산 원시에서 부천 소사구간을 다니던 서해선 열차가 대곡역까지 연장 운행하게 되었다.
(결국 8월쯤 일산역까지 이어진다.)
철도가 어떻게 발전해 가느냐에 따라, 그 지역의 발전이 좌우되고 있다.
따라서 참고로 국토교통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앞으로의 국가철토망 구축계획도를 첨부해 본다.
미래는 결국 위에 나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도에 따라 발전해 갈 것으로 보인다.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꼭 눈여겨보길 바란다.
생각보다 시간은 빠르게 간다.
그리 멀지 않은 미래라는 말이다.
'정보공유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알뜰교통카드 플러스, 기존 알뜰교통카드 가입자는 다시 발급해야 하나? (0) | 2023.07.03 |
---|---|
영주권 시민권 차이를 알아보자 (0) | 2023.06.29 |
표시할 수 있는 광고의 수가 제한되었습니다. 원인과 해결 방법 (4) | 2023.06.26 |
계란 표시 의미를 알아보자. 난각번호 10개 각각 의미는 이렇다 (0) | 2023.06.25 |
푸틴 프리고진 반란 규정, 러시아에서 쿠데타는 성공할 수 있을까? (0) | 2023.06.2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