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음건강

매일을 즐겁게 사는법

by 휴식맨 2020. 8. 15.
반응형

매일매일을 즐겁게 사는 방법






"하루하루를 즐겁게 살고 싶습니다."



어떻게 하면 될까요?


우리를 즐겁게 하는 것은 무엇이 있을까요?  돈? 일?







오늘, 휴식남은 인생을 즐겁게 사는 법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먼저, 강한 인간이 되어야 합니다


여기에서 강하다는 의미는 인내심이 있다, 스트레스에 강하다는 의미가 아닙니다.

저는 인생을 재미있게 살고 있지만 특별히 인내심이 있거나 스트레스에 강한 편이 아닙니다.


그럼 무엇이...?


바로 이 생각을 마음 속에 품고 삽니다.


"내가 사는 방식은 내가 결정한다."


이 때문에 세상사람들의 기준에 쉽게 흔들리지 않습니다.

사람들이 바라보는 '행복할 것 같은'이 아닌 '내가 행복한'을 선택합니다.





주위의 환경이나 사람을 신중하게 선택합니다



첫번째 이야기한 '강한 인간'과 약간 상충한다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사람은 누구나 어떠한 방식으로든 주위의 환경이나 사람에게 영향을 받습니다.

또한 좋은 사람에게 좋은 영향을 받는 것은 좋을 삶을 사는 데 필수입니다.

만나면 기분이 좋고, 존경할 수 있는 사람. 그런 사람으로 둘러싸인 환경이라면 참 좋겠지요?

그럼 여기에서 이런 질문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할 수 없는 경우, 어떻게 합니까?"

언뜻, 타당한 질문이라는 생각을 할 수 있겠지만... 아닙니다!

많은 경우, 아니 거의 모든 경우,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단지 노력을 하지않고 있을 뿐입니다.




변화를 두려워하지 마세요




'지금을 즐긴다'는 굉장히 중요합니다. 

하지만 다가올 미래가 두려워서, 또는 미래를 위해 준비하는 것이 힘들어서 도피하려는 마음이라면 곤란합니다.

단순히 즐기는 것과 즐겁게 사는 것은 전혀 다릅니다.

사실 사람은 변화를 두려워하는 동물입니다.

그렇지만 지금 현재를 만족하지 않는다면, 무언가 변화해야한다고 생각한다면 변화하십시오.

아무리 힘들어도 변화를 위해 노력해야합니다.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도전할 때, 또 다른 즐거움을 만날 수 있습니다.




교양을 쌓아갑니다




학문이나 예술은 인생의 여러가지 즐거움을 만날 수 있게 해줍니다.

지식을 통한 재미는 끝이 없습니다.

또한 예술은 무한한 감동을 주지요.

학문과 예술이 없는 인간세상은 상상할 수 없습니다.

인생을 풍요롭게 하는 커다란 키워드입니다.





일상에서 만나는 작은 감정들을 소중히 하십시오




나이가 들면서 모든 게 당연하게 느껴져 갑니다. 

이 '당연'이라고 하는 것이 우리의 감정을 빼앗아갑니다.

세상의 모든 것들 중에 당연한 것이 없습니다.

하나하나 그 놀라움 자체입니다.

그 하나하나의 놀라움에 눈뜰 때, 그때 비로소 하루하루가 즐거워집니다.


내 옆에 있는 이 사람과의 만남,

이또한 놀라운 기적입니다. ㅎㅎ





매일매일을 즐겁게 살려면,

인생을 즐겁게 살려면,


*자신다움으로 무장한다. ("내가 사는 방식은 내가 결정한다.")

*주위의 환경을 선택한다. (좋은 사람들을 주위에 둔다.)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발전해나간다.

*배움을 지속한다. (교양을 쌓는다.)

*작은 깨달음에도 감동하라.






*******


저의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사알짝,

공감을 눌러주세요. !!!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