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함

주엽 몇 동이 붕괴조짐이야? 일산 아파트 지하주차장 기둥 붕괴조짐 뉴스를 보며

by 휴식맨 2023. 11. 17.
반응형

뉴스를 보며 깜짝 놀랐다.

'일산 아파트 지하주차장 기둥 붕괴 조짐'이라는 타이틀과 함께 아래의 사진이 떴다.

일산 아파트의 한 지하주차장 기둥이 붕괴조짐을 보이고 있다
일산 아파트의 한 지하주차장 기둥이 붕괴조짐을 보이고 있다

콘크리트가 깨지고 안의 철근이 노출된 사진이다.

정말 이대로 두면 무너질 듯한 모습에 가슴이 뛴다.

왜냐면 내가 사는 곳이 바로 일산 주엽동의 아파트이기 때문이다.

'주엽 몇 동이야?'

가장 먼저 확인하고 싶은 마음에 뉴스를 아래위로 뒤져도 동 수는 나오지 않았다.

하기야 그러한 것을 밝히면 입주민들은 엄청 싫어하겠지.

하지만 그래도 걱정이 되어 주민들이 올린 댓글에서 찾을 수 있을까 싶어, 위아래로 마우스를 내려도 '없다'.

퇴근하면 알 수 있겠지.

그래도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다고 한다.

일산의 아파트는 거의 모두 1994년에 준공되었기에, 노후화는 비슷하다.

이 아파트의 지하주차장뿐만 아니라, 타 아파트의 지하주차장의 안전진단도 꼭 필요하지 싶다.

그리고 정기적인 유지보수도 필요하다.

사고는 터지고 나서는 늦다. 항상 미리 대비하고 준비를 철저히 해야 한다.

댓글들을 보니, 빨리 일산 재건축이 필요하다는 의견들이 많았다.

그것도 하나의 방법일 순 있다.

그런데 곧바로 되는 것은 아니니, 현재는 안전진단과 유지보수를 하는 것이 우선이라고 생각한다.

100년이 지나도 튼튼한 아파트.

우리나라에는 아직 그런 기대는 무리인 걸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