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몸건강

별도의 시간을 내지 않는 운동, 일상생활 속 운동 5 가지

by 휴식맨 2021. 6. 27.
반응형

■별도의 시간을 내지 않는 운동, 일상생활 속 운동 찾기

 운동은 시간을 내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살아가는 데 가장 큰 재산이 건강이기에, 충분히 시간을 낼 가치가 있습니다.

 하지만 바쁘다는, 그리고 수많은 변명들이 앞을 가로막을 때, 다음의 생활 속 숨은 운동들을 추천합니다.

 

 1. 횡단보도 앞에서 한쪽 발로 서기

 길을 건너고자 횡단보도 앞에 섰을 때, 빨간불에서 초록불로 바뀌기 전까지의 시간에 한쪽 발로 서세요.

 그리고 빨간불의 시간이 길다면 다른 쪽 발로 번갈아 바꾸어 한쪽 발로 서는 겁니다.

 좋은 자세는 한쪽 다리로 지지하고 다른 쪽 다리를 무릎을 굽혀 위로 올리는 것입니다. 하지만 주위의 눈길들이 있으니 높이는 조금 낮춰도 무방합니다.

 주의해야 할 점은 한쪽 발로 서는 동안에 골반이 회전되면 안 됩니다.

 골반이 회전하면 보상적으로 허리뼈도 회전하게 되어 요통을 발생시키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한쪽 발 서기는 근육의 균형과 운동조절 능력을 향상하면서 하지나 허리의 통증을 상당 부분 예방할 수 있고, 통증이 있는 사람은 치료를 할 수 있게 합니다.

 

 2. 밥 먹고 설거지 하기

 밥을 먹고 난 후에 앉거나 눕는 것은 건강에 해롭습니다. 최소한 10분 정도 서있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좋은 것이 바로 설거지입니다. 설거지를 하다 보면 어느새 10분 정도의 시간이 흐릅니다. 설거지의 좋은 점은 건강에도 도움이 되지만 무엇보다도 효자, 효녀 또는 사랑받는 남편이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3. 1일 1회 이상 바르게 서는 연습

 바른 자세가 중요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의 서 있는 자세를 관찰해보면 바르게 서 있는 사람들은 드뭅니다.

 거북목과 균형이 맞지 않는 어깨와 틀어진 골반을 볼 수 있습니다.

 최소 1일 1회 이상은 자신의 자세를 점검해야 합니다. 턱은 당겨서 거북목을 교정하고, 거울을 보면서 왼쪽 어깨와 오른쪽 어깨의 균형을 맞춥니다. 그리고 배에 힘을 주면서 골반의 위치를 제자리로 되돌려야 합니다.

 

 4. 양치질을 하며 스쿼트 하기

양치질하며 스쿼트하기
양치질하며 스쿼트하기

 양치질은 평소에 하는 것이기 때문에 양치질을 하며 앉았다 일어났다 하는 것은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생각보다 쉽게 20~30개 정도의 스쿼트를 할 수 있습니다. 양치질은 매일 3번 정도 하기 때문에, 그때마다 20~30개의 스쿼트를 한다면 상상 이상의 많은 스쿼트를 할 수 있습니다.

 

 5. 점심 식사는 조금 먼 곳에서 한다

 참조: https://takearest21.tistory.com/entry/%EC%A0%90%EC%8B%AC%EC%8B%9D%EC%82%AC-%EC%9D%BC%EB%B6%80%EB%9F%AC-%EB%A8%BC-%EA%B3%B3%EC%9D%84-%EC%B0%BE%EC%95%84%EA%B0%80%EB%8A%94-%EC%9D%B4%EC%9C%A0-%EC%8B%9C%EA%B0%84%ED%99%9C%EC%9A%A9%EB%B2%95

 직장인에게 주어진 점심시간을 활용합니다. 회사에서 출발하여 가는 시간과 오는 시간을 합쳐서 약 30분 정도의 거리에 있는 식당을 선택한다면, 자동으로 걷기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가까운 곳에서 식사를 했다면, 곧바로 회사로 가지 않고 주위 공원을 찾아 걷는 것을 추천합니다. 

 걷기는 심장질환, 당뇨 등의 위험을 낮추고, 뼈 건강과 체중감량 효과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마치며

 일상생활 속에서 할 수 있는 작은 운동들을 습관화한다면, 우리가 원하는 건강한 삶을 지키는 것이 가능하리라 생각합니다.

 중요한 것은 실천. 오늘부터 바로 시작하십시오.

반응형

댓글